팝업레이어 알림이 없습니다.

K engineering School

로그인 회원가입

K Engineering school is Comming

Physical computing education materials

HOME 커뮤니티 FAQ

FAQ

배송환불교환

Q배송 현황은 어디에서 확인 가능한가요?
홈페이지 우측 상단 [MY PAGE → 주문결제확인(교구주문)] 에서 확인 가능합니다.
Q환불/취소/교환은 어떻게 하나요?
교환 및 환불 규정은 다음과 같습니다.

1. 단순 고객 변심, 착오 구매로 인한 교환/환불은 7일 이내 포장을 훼손하지 않은 경우에 한해 가능합니다.
   이로 인한 교환 왕복 배송비는 6,000원, 반품 배송비는 3,000원입니다.
2. 제품 하자로 인한 교환/환불 가능 기한은 다음과 같습니다. (단순 변심, 착오 구매에 해당하지 않습니다.)
   (1) 센서보드, 센서로봇, 디지털키보드 : 7일 이내
   (2) 그 외 확장보드 등 : 30일 이내
3. 제품 하자로 인한 교환/환불 절차는 다음과 같습니다.
   (1) 본사에 연락주시면 제품 하자에 대해 구두로 확인합니다.
     (하자 종류에 따라 본사에 보내주셔야 할 물품을 구분할 수 있습니다.)
   (2) 확인이 필요하지 않은 문제일 경우 저희 쪽에서 배송비를 부담하여 물품을 배송드립니다.
   (3) 확인이 필요한 문제일 경우 고객님께서 배송비를 부담하시어 본사로 하자 제품을 보내주시게 됩니다.
   (4) (3)번에 해당되는 경우 제품의 하자 확인 후 정상제품일 시 본사에서 고객님께 본래 제품을 착불로 보내드립니다.
   (5) (3)번에 해당되는 경우 오류가 있는 제품일 시 본사에서 고객님께 새 제품과 보내실 때 부담하신 택배비를 동봉하여 선불로 보내드립니다.

일반문의

Q꼭 회원가입을 해야하나요?
예, 회원가입 하신 이후에 주문이 가능합니다.
회원가입 시 요구되는 정보들은 배송주소나 주문내역을 확인하기 위해서 입니다.
배송과 관련된 정보 이외의 정보를 요구하지 않고 있으니 회원가입 후 홈페이지 이용 부탁드립니다.
QKC인증은 되어있습니까?
- 새로운교육에 판매중인 교구는 조립이 되지 않은 부품들로 이루어져 있어 인증 대상이 아닙니다.
- 완제품으로 동작하는 블루투스 USB 동글의 경우 아래와 같이 KC인증을 획득 하였습니다.
QE-센서보드 v2와 E-센서보드 v2.1은 어떤 차이가 있나요?
1) 새로운 블루투스 모듈과 동글이 개발되었습니다.
- 기존 블루투스 모듈(HC-06)과 동글은 무선연결을하기 위해서는 먼저 컴퓨터에 블루투스 장치 등록을 해야했습니다.
그리고 장치 검색을 할 때 자신의 블루투스를 구분하기 위해 이름을 먼저 바꿔야하는 과정이 필요했습니다.
이번에 자체적으로 개발한 새로운 E-블루투스와 E-동글은 가까이 가져다 대면 바로 연결 됩니다.
내 컴퓨터에서 블루투스 동글의 포트 번호만 확인하여 선택만해주면 됩니다.
자세한 연결방법은 교육자료를 참고하시면 됩니다.
2) E-센서로봇의 바퀴와 몸체가 금형으로 제작되었습니다.
- 내구성에 대한 문제점을 해결하기 위해 부품을 금형으로 제작하였습니다.
3) 실크스크린에 아날로그 핀 번호를 표기하여 하드웨어 블록을 손쉽게 이용할 수 있도록 하였습니다.
- 센서를 사용할 때 어떤 블록을 써야하지는 헷갈리는 분들을 위해 아날로그 핀 번호를 표기하였습니다.
4) 수업에 필요한 부자재(종이 도안, 투명테이프)가 포함되어 있습니다.
- 수업을 진행하기 위해 필요한 종이 도안과 투명테이프가 들어있습니다.
[교육자료→E센서보드/E센서로봇→센서보드2 자료.zip→센서보드 이미지자료→프린트 출력]
폴더에 들어있는 이미지를 출력하여 사용하실수도 있습니다.

기술문의

Q교구 연결 후 아두이노 보드에 불이 들어오지 않습니다.
교구를 거꾸로 연결하거나 거리, 온도센서를 잘못 연결하면 아두이노 보드에 불이 들어오지 않습니다.
먼저 아두이노 보드만 컴퓨터와 연결하여 불이 들어오는지 확인해주시기 바랍니다.
만약 아두이노만 컴퓨터와 연결했을 경우에 불이 들어오지 않는다면 본사로 연락주시기 바랍니다.
Q엔트리 하드웨어에서 유선연결을 시도하는데 계속 ‘하드웨어>연결 중’ 다음으로 넘어가지 않습니다.
아두이노 호환보드 드라이버가 설치되지 않았거나 잘못 설치되었을 가능성이 높습니다.
‘제어판->장치 관리자’로 들어가신 다음 ‘COM&LPT’ 항목에 CH340이라는 이름을 가진 포트가 보이는지 확인해주시기 바랍니다.
만약 CH340이라는 포트가 보이지 않으시고 알 수 없는 장치라는 이름이 보이신다면,
저희 홈페이지의 교육자료 최하단에서 드라이버(ch340)을 다운로드 받아 다시 설치해주시기 바랍니다.
Q펌웨어를 올린 다음 교구를 테스트하는데 값이 이상하게 나옵니다.
간혹 펌웨어가 올라가는 도중 발생하는 오류로 인해 다른 교구의 펌웨어가 업로드 되는 경우가 있습니다.
이런 경우 아두이노를 컴퓨터에 연결한 뒤 왼쪽 상단의 빨간 버튼을 2~3번 눌러 초기화해주시고
그 다음 다시 펌웨어를 업로드하시고 확인 부탁드립니다.
Q블루투스 연결이 잘 되지 않습니다.
먼저 ‘제어판->장치 관리자’에서 ‘COM&LPT’에 UART Bridge라는 이름의 포트가 보이는지 확인해주시기 바랍니다.
1. 포트가 보이다가 보이지 않는 상황이 반복된다면 컴퓨터와 블루투스 동글을 연결하는 부분이 불안정할 가능성이 높으니 다른 포트로 옮겨 연결해주시기 바랍니다.
2. ‘알 수 없는 장치’라고 보이신다면 블루투스 동글 드라이버를 수동 설치하셔야 합니다. 저희 홈페이지의 교육자료 최하단에서 드라이버(USB동글)을 다운로드 받아 다시 설치해주시기 바랍니다.
3. 이 외에 배터리 잔량이 부족하면 블루투스 연결할 때 전력이 부족하여 끊기는 현상이 발생할 수 있으니 배터리를 교체하여 사용하시기 바랍니다.
Q오류 있는 교구를 배송 받았습니다. 어떻게 해야 하나요?
먼저 교구세트 중 어떤 부품이 망가졌는지 명확히 확인해주시기 바랍니다.
1. 정상적으로 작동되는 교구와 오류가 발생한 교구를 준비합니다.
2. 정상 작동하는 교구의 아두이노 보드와 오류가 발생한 교구의 빨간색 실드보드를 결합하여 오류가 발생하는지 확인합니다.
3. 위와 같은 방식으로 어느 부품에 오류가 있는지 체크하여 연락주시면 좀 더 신속하고 원활하게 상담 받으실 수 있습니다.
고장으로 인한 반품은 받아보신 뒤 7일 이내 연락을 주셔야 처리 가능합니다. 때문에 교구를 받으신 뒤 필히 정상 제품인지 확인해주시기 바랍니다.

교육관련

Q교육자료(구글드라이브) 다운로드가 잘 안됩니다?
저희 홈페이지에서 교육 자료로 들어가시면 자사에서 제공하는 다양한 교육 자료가 있습니다. 구글드라이브는 구글 크롬 브라우저에서 접속하여 다운로드를 진행하시고 혹시나 다운로드가 잘 안되실 경우에는 자료이름에서 오른쪽 버튼 클릭 후 "공유 가능한 링크 가져오기"를 클릭 하여 링크를 복사하신 후 크롬 검색 주소창에 링크를 넣어 다운로드 하시면 가능합니다.
Q스크래치에서도 사용 가능한가요?
저희 홈페이지에서 교육 자료로 들어가시면 자사에서 제공하는 스크래치 확장 프로그램 설치방법 및 예시 실습을 다운로드 받으실 수 있습니다. 설치 방법을 참고하시어 환경 설정을 완료하시면 스크래치에서 사용 가능합니다.
QSW교육선도학교/창의적체험활동/자유학기제는 수업진행이 어떻게 되나요?
수업 분야(20차시 이상 진행 가능)
코딩 스쿨, IoT스쿨, 융합 스쿨
수강인원 : 1반 15명 내외 추천
진행비용 : 강사비, 재료비, 교재비 등
수업규모와 수강인원 따라 운영비, 보조강사비 등이 추가 될 수 있습니다.
제공사항 : 강사파견, 강의자료(강의안, 동영상, 소스 코드 등), 학생교재, 재료비 등
- 코딩스쿨/IoT 수업은 학교 내 PC실이 필요합니다.
- 융합스쿨은 대부분 PC실없이 진행이 가능합니다.
(전자청진기, 모션재생, 보안장치, 지폐인식기, 레이저 응용 등)
Q교사연수/교육은 언제인가요?
정기 교사연수는 1월/8월에 있습니다.
교원대상 연수로 진행되며 내부 사정에 따라 변경될 수 있습니다.
Q방과후업체입니다. 자세한 교육이나 안내를 받을 수 있나요?
방과후수업에 대한 관리는 지사를 통해 이루어지고 있습니다.
홈페이지 우측 상단 메뉴 [About Us → 회사소개] 하단에 지사 정보를 확인하시고 연락하시면 됩니다.

구매결제관련

Q결제가 되지 않습니다.
새로운교육은 이니시스 결제시스템을 이용하고 있습니다
결제오류 이유를 여기를 클릭하시어 확인해 보시기 바랍니다
Chrome에서는 결제가 정상적으로 이루어지지 않는 경우가 많습니다.
Internet explorer 또는 모바일 결제를 시도해보시고,
계속 문제가 있을 경우 본사 (02-556-2239)로 문의 부탁드립니다.
Q카드결제 오류시 해결방안
카드결제시 브라우저, 보안 설정 등의 이유로 결제 오류시
여기를 클릭하시어 확인해 보시기 바랍니다
계속 문제가 있을 경우 본사 (02-556-2239)로 문의 부탁드립니다.
Q후불 구매도 가능합니까?
원칙적으로는 선입금 후배송으로 운영되고 있습니다.
하지만 학교나 공기관의 경우에 한해 후불 구매를 도와드리고 있으니 본사 문의 부탁드립니다.
Q세금계산서/현금영수증 발급은 어떻게 하나요?
원칙적으로는 선입금 후배송으로 운영되고 있습니다.
하지만 학교나 공기관의 경우에 한해 후불 구매를 도와드리고 있으니 본사 문의 부탁드립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