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Physical computing education materials

HOME 교육소개 E-코딩스쿨

교육소개

교육용 키트 E-센서보드

36,000 원

학교기관회원 인증후 확인 및 할인구매가능(학교기관가)

IOT

E-센서보드는 피지컬 컴퓨팅 교육의 시작으로 많은 학교에서 사용되고 있고 다양한 센서를 손쉽게 이용할 수 있는 소프트웨어 교육에 최적화된 이상적인 교구입니다. 본 상품에는 아두이노가 포함되어 있어 이를 활용하여 아래의 확장보드(디지털키보드 등) 프로젝트를 구입하시면 폭 넓은 피지컬 컴퓨팅 교육을 경험하실 수 있습니다.

PINGPONG

기초(입문)교재E-센서보드

8,000원

IOT

'기초부터 배우는 어린이 SW스쿨’은 SW를 처음 접하는 학생들을 위해 기초적인 개념부터 하나하나씩 배워갈 수 있도록 되어있습니다.

교육용 키트 E-센서로봇

72,000 원

학교기관회원 인증후 확인 및 할인구매가능(학교기관가)

IOT

IOT

E-센서로봇을 통해 센서를 활용할 수 있는 능력 뿐만 아니라 블루투스 무선로봇을 코딩함으로써 한층 더 높은 수준의 피지컬 컴퓨팅 능력을 배양할 수 있습니다.

  • E-센서보드
  • 온도센서
  • 점퍼케이블
    (F/F, 20cm) 8개
  • 아두이노
    UNO 보드
  • 거리센서
  • USB 게이블(A-B)
  • 벨크로
    (보슬이)
  • DC모터
    +로봇몸체
  • 온도센서
  • 9V 배터리
  • 미니 서보모터
  • 거리센서
  • 배터리 스냅
  • 바퀴+타이어 2쌍
  • 
  • E-블루투스
  • 점퍼케이블
    (F/F, 10cm) 8개
  • E-동글
  • 벨크로
    (까슬이)

E-센서로봇 교재(E-센서보드 과정 포함)

18,000원

학교기관회원 인증후 확인 및 할인구매가능(학교기관가)

IOT

  • Session 4
  • Chapter 1~2 E-센서보드2 만나기(유선연결)
  • Chapter 3 로켓을 조종해 보자! (버튼)
  • Chapter 4 나도 이젠 드러머! (버튼)
  • Chapter 5 떴다~ 떴다~ 열기구! (소리)
  • Chapter 6 눈의 신비 (빛 센서)
  • Chapter 7 아기 박쥐를 재워주세요! (빛 센서)
  • Chapter 8 나를 반겨주는 바둑이 (슬라이더)
  • Chapter 9 해와 달 (슬라이더)
  • Chapter 10 삼겹살 파티 (온도 센서)
  • Chapter 11 전방 적 출현! (거리 센서)
  • Chapter 12 계기판을 만들어 보자! (서보 모터)
  • Chapter 13 요술 색연필 (융합)
  • Chapter 14 음파 측정하기 (소리)
  • Chapter 15 사과가 우르르! (슬라이더)
  • Chapter 16 미니 스캐너 만들기 (거리 센서)
  • Chapter 17 두더지를 잡아라! (버튼)
  • Chapter 18 엔트리봇을 찾아라! (융합)
  • Chapter 19~20 오늘의 날씨 (융합)
  • Chapter 21~22 센서로봇 조립 및 기본 제어 (무선연결)
  • Chapter 23~24 라인트레이서와 나만의 센서로봇 (무선연결)

가속도조이스틱

30,000원

학교기관회원 인증후 확인 및 할인구매가능(학교기관가)

IOT

가속도센서가 붙어있는 조이스틱을 이용하여 수평을 유지하는 미션과 레이싱 게임, 공굴리기 게임, 바다 속 탐험 미션 등을 수행할 수 있습니다. (아두이노 보드 미포함, 교구구매->부자재에서 별도구매)

  • CS020-2 확장보드
    (가속도조이스틱) 1
  • 가속도센서
  • 조이스틱 패드1
  • 방향 스티커
  • 벨트로(까슬이)

E-코딩스쿨 주니어 A 가속도 조이스틱

18,000원

학교기관회원 인증후 확인 및 할인구매가능(학교기관가)

IOT

  • Session A
  • Chapter 1 안녕 엔트리
  • Chapter 2 가속도 조이스틱
  • Chapter 3 오브젝트와 친해지기
  • Chapter 4 작품 저장하고 불러오기
  • Chapter 5 공주와 난쟁이들
  • Chapter 6 가속도 조이스틱 연결하기
  • Chapter 7~8 로켓조종하기
  • Chapter 9~10 옷 갈아입기
  • Chapter 11~12 헤딩슛~!
  • Chapter 13~14 댄스파티
  • Chapter 15~16 자동차운전
  • Chapter 17~18 그림그리기
  • Chapter 19~20 쓰레기 분리 배출
  • Chapter 21 도토리 모으는 다람쥐
  • Chapter 22 외줄타기
  • Chapter 23~24 가속도 조이스틱 게임

메이키메이키디지털키보드

30,000원

학교기관회원 인증후 확인 및 할인구매가능(학교기관가)

IOT

점퍼케이블과 클레이를 이용해 손으로 누르면 소리가 나는 피아노나 직접 조종할 수 있는 게임을 만들 수 있고 압전센서를 연결해 친구와 함께 시합할 수 있는 달리기게임도 만들어 볼 수 있습니다.
(아두이노 보드 미포함, 교구구매->부자재에서 별도구매)

  • CS02-1 확장보드
    (디지털키보드 ) 1
  • 축-14cm2
  • 피아노건반 종이1
  • 점퍼케이블(M/M 30cm)10
  • 클레이 1
  • 드럼판 종이
  • 압전 센서2
  • 알루미늄 테이프 1
  • 게임패드 종이1
  • 압전 센서 발판 스티커 2

모션재생장치

30,000원

학교기관회원 인증후 확인 및 할인구매가능(학교기관가)

IOT

가변저항과 DC모터를 이용해 내가 움직이는대로 따라 움직이는 로봇팔과 스위치를 이용해 각도를 저장하면 저장된 값을 불러와 똑같이 움직이는 모션재생장치를 만들 수 있습니다. (아두이노 보드 미포함, 교구구매->부자재에서 별도구매)

  • CS03-1 확장보드
    (모션재생장치) 1
  • 집게 구동부1
  • 볼트 -0.6cm 1
  • 점퍼케이블
    (F/F, 10cm) 10
  • 모터 받침대 1
  • 얇은 볼트 - 2.2cm 2
  • 노랑모터
    (DC 모터)1
  • 가변저항 결합부 1
  • 원형 양면테이프 1
  • 가변저항 2
  • 스트립 - 5 1
  • 드라이버 1

유선듀얼콥터

30,000원

학교기관회원 인증후 확인 및 할인구매가능(학교기관가)

IOT

두개의 프로펠러를 사용하는 유선듀얼콥터를 코딩하여 수직 이착륙시킬 수 있습니다. (아두이노 보드 미포함, 교구구매->부자재에서 별도구매)

  • CS03-2 확장보드(유선듀얼콥터) 1
  • 아크릴봉 20cm2
  • 플랜지판(대) 1
  • 유선듀얼콥터 몸체1
  • 정피치 프로펠러 1
  • 양팔크랭크 1
  • 9V 배터리 1
  • 역피치 프로펠러 1
  • 너트 2
  • 배터리 스냅 1
  • 코어리스 모터 2
  • 볼트-0.6cm 4
  • 사각홀고무부싱 1
  • 스패너 1
  • 드라이버 1
  • 원형양면테이프
  • 타이어풀리

E-Robot Arm 로봇팔

72,000원

학교기관회원 인증후 확인 및 할인구매가능(학교기관가)

IOT

조이스틱을 활용해 서보모터들을 제어하고 이를 활용해 로봇팔을 만들 수 있습니다.

  • 로봇팔 쉴드보드
  • USB 케이블 (A-B)
  • 벨크로(보슬이)
  • 아두이노 UNO 보드
  • 서보모터
  • 아크릴 블록
  • 9V 배터리
  • 배터리 스냅
  • 조이스틱
  • 볼트-6mm
  • 볼트-8mm
  • 볼트-10mm
  • 볼트-30mm
  • 육각너트
  • 서포터
  • 드라이버
  • 점퍼 케이블
    (10cm)

방과후 주니어 과정 (초등 1~4학년) E-코딩스쿨

피지컬컴퓨팅 코딩 정규 교육 (총 48회[96차시], 6종 피지컬 교구), 교육 도입은 본사로 문의

IOT

IOT

목적
  • - 소프트웨어 교육을 이용한 창의적 아이디어 발상 능력 향상
  • - 피지컬 컴퓨팅 교육으로 SW융합 능력 및 활용능력 배양
내용
  • - 코딩교육(엔트리 SW기반)
  • - 피지컬 컴퓨팅교육(전용 교구 활용)
과정
  • - 12회 X 4분기 (1년), 분기별 2종 피지컬 컴퓨팅 교구, 월별 교재발행
  • - 96차시 교육(2차 X 12회 X 4분기, 2차/1회)
  • 강의자료

    강의PPT
    학생워크시트

  • 교안자료

    프로젝트별
    교사교안

  • 보조자료

    코드소스
    참고영상

  • 제작재료

    회로보드
    부품, 부자재

No Session A Session B Session C Session D
1 소프트웨어와 우리의 생활 E-센서보드 2 만나기
(유선연결)
전방 적 출현!
(거리 센서)
엔트리 코딩 시작하기 (엔트리)
2 놀이를 통해 알고리즘 이해하기 (언플러그드)
3 엔트리 학습하기
(엔트리)
로켓을 조종해 보자! (버튼) 계기판을 만들어 보자!
(서보 모터)
4 말랑말랑 피아노
(디지털키보드)
5 가속도 조이스틱 살펴보기(가속도센서) 떴다~떴다~열기구(소리센서)
6 오늘의 날씨(융합) 말랑말랑 드럼
(디지털 키보드)
7 자동차 운전하기(가속도센서) 아기 박쥐를 재워주세요!(빛센서)
8 말랑말랑 게임 패드 (디지털키보드)
9 미끌미끌 스케이트장(가속도센서) 나를 반겨주는 바둑이(슬라이더) 센서로봇 조립 및 기본 제어
10 압전 센서 달리기 게임 (디지털키보드)
11 아기 고래의 바닷속 수영(가속도센서) 삼겹살 파티(온도센서) 라인트레이서와 나만의 센서로봇
12

방과후 시니어 과정 (초등 5,6학년 / 중등) E-코딩스쿨

피지컬컴퓨팅 코딩 정규 교육 (총 48회[96차시], 6종 피지컬 교구), 교육 도입은 본사로 문의

IOT

IOT

목적
  • - 소프트웨어 교육을 이용한 창의적 아이디어 발상 능력 향상
  • - 피지컬 컴퓨팅 교육으로 SW융합 능력 및 활용능력 배양
내용
  • - 코딩교육(엔트리 SW기반)
  • - 피지컬 컴퓨팅교육(전용 교구 활용)
과정
  • - 12회 X 4분기 (1년), 분기별 2종 피지컬 컴퓨팅 교구, 월별 교재발행
  • - 96차시 교육(2차 X 12회 X 4분기, 2차/1회)
  • 강의자료

    강의PPT
    학생워크시트

  • 교안자료

    프로젝트별
    교사교안

  • 보조자료

    코드소스
    참고영상

  • 제작재료

    회로보드
    부품, 부자재

No 1분기 2분기 3분기 4분기
1 소프트웨어와 우리의 생활 숫자맞추기
자판기미션
요리조리 미로게임(엔트리) 센서보드
로켓을 조정해보자
2 카드게임 소프트웨어 교육 공 튀기기 고추 피하기 조이스틱 조립 및 살펴보기 나도 이젠 드러머!
열기구 띄우기
3 학교각기 및 로봇공장
미션 블록코딩 이해하기
조이스틱 제작 및 센서이용 놀이 상하좌우 분리수거
(조이스틱 모듈)
눈의 신비
아기 박쥐를 재워주세요.
4 두개 오브젝트 미션
피아노 미션 해결하기
수평센서 만들기와 폭탄게임 만들기 알록달록 스케치북(조이스틱 모듈) 나를 반겨주는 바둑이
해와 달 움직이기
5 디지털키보드 몸체제작
내가만든 피아노
바닷속에 사는 생물 이해와 탐사 미션 수행하기 과일을 사러가요
(조이스틱 모듈)
내 몸의 온도는?
삼겹살 파티
6 펭귄의 모험
디지털키보드-드람연주
나만의 카레이싱
자율미션수행
호박쿠키를 피해라!
(서보모터)
전장 적 출현!
계기판 제작
7 달리기 발판 만들기
달리기 트랙 미션
보물상자열기
육상점핑게임
4개의 서보모터 동시제어 두더지 잡기 음파 측정하기
8 울버린 무기 찾기
디지털키보드미션
가위바위보 무당벌레 잡기 엔트리봇 인형봅기(엔트리) 사과를 떨어뜨려보자
요술 색연필
9 스탬프아트 꽃송이 드론 몸체 제작
드론 모터제어
로봇 팔 조립1(로봇 팔) 엔트리 봇 거리센서 스캐너
10 로봇팔 만들기와 모터 제어하기 떳다 드론
부드럽게 뜨고 내려앉기
로봇 팔 조립2(로봇팔) 날씨 알림판 오늘의 날씨
11 로봇팔 제어하기
탁구 게임 만들기
날아라 헬리콥터 로봇 팔 조이스틱 모드(로봇 팔 조이스틱 모드) 센서로봇 조립 어플로 조정
12 모션재생 로봇팔 프로젝트 자기만의 드론 게임 만들기 로봇 팔 SW모드 사용하기(로봇할 소프트웨어모드) 센서로봇 저정(라인트레이서)